💡이번 칼럼은 문/이과생 두 사람이 모여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대화 컨셉입니다😀 (사진 출처 : SM엔터테인먼트)
Q. 메타버스는 자아의 개념에 있어 영향을 주게 될까🤷♀️?
문과생 ✍️ : 음, 나는 메타버스가 우리가 이미 충분히 경험했던 세계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서, 메타버스라고 해서 자의식에 크게 변화를 줄 것 같진 않아. 이미 사람들은 메타버스 이전부터 플랫폼에 따라 자신의 자아를 분리해서 생활하고 있었다구.
이과생 🔧: 흥미로운 의견이네. 근데 이미 자신의 자아를 분리해서 생활하고 있었다는 부분에 대해서 더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. 정확히 무슨말이야?
문과생✍️: 일단 메타버스 이전에도 나는 사람들이 크게 3가지의 기준으로 자신의 자아를 분리해서 생활했었다고 생각하는데, 메타버스가 다가온다고 해도 그 3가지 기준이 흔들리진 않을 것 같거든. 3가지는 크게 [게임, SNS, 인터넷 ]이렇게 분리할 수 있을 것 같고 하나씩 설명을 해볼게.
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연방정부 차원에서 암호화폐의 장·단점을 평가하고, 중앙은행 디지털화폐(CBDC) 연구개발을 검토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. 이에 따라 미 정부 기관들은 암호화폐 관련 소비자 보호, 투자자·금융 기관 위험성, 암호화폐 접근성의 평등 정도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.
아크릴은 올 연말 국내와 해외에 '나디아(NADIA)'를 적용한 병원을 개원할 예정입니다. 현재 '인공지능 병원’의 각 영역 데이터가 분절된 것과 달리 '나디아'는 치료와 진단, 연구, 교육, 예방 등 환자를 치료하는 5개 영역은 물론 병원 업무 전반에 데이터가 매끄럽게 흐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.